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초당옥수수가 제철인 요즘이죠, 아이들 간식으로 좋다며 선물로 초당 옥수수를 받았는데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요. 초당 옥수수는 설탕 옥수수, 사탕옥수수로도 불리며 웰빙 간식으로 인기 간식인데요, 아삭아삭 식감도 좋고 즙이 주르륵 흘러내릴 정도로 당도가 높아요. 보통 찰옥수수보다 당도가 2~3배 높다고 하죠.

그.래.서. 오늘은 초당 옥수수 찌는 법, 먹는 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해요.
초당 옥수수 찌는 법, 먹는 법은 아주 간단해요.

초당옥수수
초당옥수수 개별 사진

 

초당 옥수수를 먹는 방법

1. 찌기 (15분)

물에 직접 닿으면 단맛이 빠져나가므로, 꼭 뚜껑을 닫고 찜기로 조리하세요.
절대 물에 넣어 삶지 마세요. 달콤한 맛과 특유의 아삭한 식감이 사라져요.
10분에서 15분 정도 쪄서 드시면 돼요.

2. 전자레인지 (5분)

전용 용기나 랩을 사용해 밀봉하여 기호에 맞게 3~5분 조리해 드세요.

3. 에어프라이어 (15분)

에어프라이어에서 180도로 15분 조리하세요. 중간에 2~3번 뒤집어 주면 돼요

4. 생으로 먹기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 조리 없이 바로 드셔도 돼요, 그냥 먹어도 맛있답니다.


초당 옥수수 손질 및 보관

받는 즉시 겉껍질을 떼어 내 밀봉 후 냉장 보관하면 되고,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고 조리해 드시면 돼요.
3일 이상 장기 보관 시 초당옥수수를 조리 후 밀봉해 냉동보관하세요.

택배로 막 받은 초당 옥수수
겉껍질을 벗겨낸 초당 옥수수
밀봉한 초당 옥수수


낮은 칼로리에 과일 못지않은 높은 당도, 아삭한 식감이 특징인 초당 옥수수!
생으로 먹어도 맛이 좋으며 구이나 샐러드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아이들 간식으로 딱이에요.
저는 생으로 먹는 거 보다는 찜기에 쪄서 먹는 방법이 제일 맛있더라고요. 아이들도 너무 맛있게 먹는답니다.

익기 전 초당 옥수수
익는 중의 초당 옥수수
찜기에 찐 초당 옥수수

샛노란색으로 컬러감이 확 변하면서 예쁘게 변신! 탐스럽고 먹음직스러운 비주얼! 단맛이 퐁퐁!
옥수수의 경우 너무 어린아이들은 소화도 안되고 변으로 그대로 나오기 때문에 18개월 이후 아이들에게 추천해요. 사실 돌 때쯤 되면 아이들이 유아식을 시작하는데 여러 가지 경험해 주고 싶은 부모들은 일찍 주기도 하기 때문에 시도해 보는 시기는 엄마, 아빠의 마음이죠.

먹음직한 샛노란색의 초당 옥수수



건강하게 아기 간식 챙겨주고 싶으시다면 여름철 별미 초당 옥수수 추천해요.
아삭한 식감과 달콤함으로 온 가족 입맛을 사로잡을 여름 간식이에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BY 베뤼난놈 베뤼베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