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기도 가볼만한 곳을 포스팅하려고 해요. 요즘 한낮에는 덥기도 하여 경기도에 가볼 만한 곳 중 실내외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곳을 찾다가 국립 과천과학관에 다녀왔어요. 실내 전시가 대부분이다 보니 날씨 영향을 덜 받는 장점이 있는 곳이지요. 국립과천과학관은 7세 미만 아이들은 무료이고, 성인은 입장료 4천 원이에요. 주차는 1일 5천 원이었고, 주차장에서 국립과천과학관 입구까지만 킥보드를 탈 수 있었어요. 상설전시관과 야외 전시관에서는 킥보드는 이용할 수 없었고, 유모차는 가능해요.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대다수가 어린이들과 함께 온 가족단위가 많았어요. 평일이었는데 교복 입고 여러 명이 방문한 친구들도 있었고 유아부터 청소년까지 연령대는 다양했어요.

 

 

< 입장료 >

 

어른 - 4,000원

초, 중고 및 청소년 - 2,000원

7세 미만 유아 - 무료

 

< 관람시간 >

 

오전 9:30 ~ 오후 5:30 (정기 휴관: 매주 월요일)

 

 

국립과천 과학관 상설 전시관에는 과학탐구관, 한국 과학문명관, 첨단기술관, 자연사관, 미래상상 SF관 등이 있어요. 규모가 커서 저희는 1층 안내 데스크에서 추천 관람 코스를 듣고 관람하였어요. 유아는 대부분 공룡이 있는 자연사관을 좋아한다고 하더라고요. 관람 전, 각 코스별로 전시관과 전시물을 확인하고 관람하시면 편리해요.

1층에 사물함과 킥보드 보관함이 있어요. 1회 이용에 100원이에요. 짐이 많으면 보관해두어도 좋을 것 같아요.

 

제일 먼저 들른 곳은 1층 미래상상 SF 관이예요. 미래세상과 우주시대를 과학기술 바탕의 상상력을 통해 체험해볼 수 있는 전시관이에요. 로봇, 인공지능, 에너지 환경 등을 포함하여 4가지 테마관이 있어요. 휴먼과 에일리언 테마관도 있는데 스파이더맨, 헐크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히어로들이 등장해요.

미래상상 SF관 관람이 끝난 후 2층에 있는 자연사관을 관람하였어요. 자연사관은 우주 탄생의 장, 진화의 장, 생동하는 지구 S.O.S, 탐구의 장, 생명의 장이 있어요. 과거 공룡을 비롯하여 고생물의 다양한 실물 자료와 현존하지 않은 과거를 증강현실(AR), 미디어 파사드, 고화질 와이드 영상으로 만나 볼 수 있어요. 티라노, 스테고사우루스 등 여러 공룡들의 뼈 모양을 관람할 수 있었고, 천장에는 프테라노돈이 소리 내며 돌아가고 있었어요.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볼거리가 많아서 즐겁게 관람할 수 있어요. 공룡 전시 옆에는 수중 생물도 볼 수 있었어요.

 2층 첨단 기술관이에요. 첨단 기술관 안에는 비행기, 드론, 로켓 등 아이들이 호기심이 느낄만한 주제로 이루어져 있어요. 첨단 기술관 입구 옆에는 LED MAGIC BOARD, MAGIC GARDEN라고 적혀 있는 간단한 체험 가능한 곳이 있어요.

 1층 유아 체험관은 예약이 필수예요. 유아체험관은 미취학 어린이만 3세~ 7세 이하 대상으로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시간별 입장 인원을 제한하고 있어요. 관람인원은 어린이 기준으로 보호자 1인이 입장할 수 있고, 앞서 말씀드린 대로 예약 후 이용할 수 있어요. 저희도 사전 예약 후 예약 시간에 맞춰 입장하였어요. 아이들이 이것저것 여러 가지 체험할 수 있는데 저희가 방문했을 때 유아들에게 인기는 공룡 놀이터였어요.

아이들이랑 신나게 노느라고 사진을 많이 남기질 못했어요. 키즈카페 같았고, 다양한 놀이를 체험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유아 체험관 예약>

 

1.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 들어가기 -> 2. 상단의 '예약' 탭 클릭

 

-> 3.'체험' 클릭 -> 4. 유아체험관 선택 -> 5. 예약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으면 회원가입 후 예약 진행하면 돼요. 날짜, 회차 선택하면 잔여 인원을 볼 수 있고 선택해서 예약하면 됩니다. 체험시간은 1시간이며, 아이가 1명이면 보호자 1명, 아이가 2명이면 보호자 2명이 들어갈 수 있어요.

상설전시관 관람은 별도 사전 예약이 필요 없지만 유아 체험관을 비롯하여 주요 체험시설은 온라인 예약이 필요해요. 아래 체험 전시물 안내 참고하세요.

 

체험 전시물 안내- 사이트 : 국립과천과학관 (sciencecenter.go.kr)

 야외 전시관에는 우주항공, 역사의 광장, 지질 동산, 공룡동산 등이 있어요. 스페이스 월드와 천체 투영 관도 온라인 예약을 해야 해요. 현장에서 잔여석이 있으면 입장할 수 있지만 휴일에는 거의 예약이 다 차서 잔여석이 거의 없으니 예약하시는 게 편리해요.

 저희는 공룡 동산을 한 바퀴 돌며 산책했어요. 중생대의 대표적인 공룡 7종과 공룡알 및 발자국 화석을 복원해 놓았어요. 생생한 현장감과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하네요.

 

종일 체험해도 시간이 부족해요.

저희는 모든 곳 전체 다 관람하지 않고 아이들이 흥미 있어하는 곳 위주로 관람했어요.

아이들과 다시 한번 방문하여 천천히 둘러보려고 해요.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연령대에 따라서, 또 관심 있어하는 것에 따라서 관람 코스를 결정하면 좋을 것 같아요.

 

경기도 가볼만한 곳 중 아이들 데리고 어딜 갈까 고민하신다면, 국립 과천 과학관 추천합니다.

규모도 크고 깔끔해요. 입장료도 착하고 볼거리도 많아 아이들이 지루할 틈이 없어요.

배울 거리가 많은 곳이에요 :)

 

그럼,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BY 베뤼날롬 베뤼베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