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생활팁]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부업사이트 포함) - 온라인으로 돈 버는 법 총정리(이 글만 보시면 됩니다!) - 1편(Feat. 디지털 곰마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이들 궁금해 하시는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및 부업사이트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해요(총 10개). 최근 핫 했던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 말고도 우리가 평소에 할 수 있는 부업에 대해서 말씀드리고, 또 그 부업의 현실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솔직하게 얘기해 보려고 합니다. 


일단, 말씀드리기전에 한 가지 팩트를 말씀드리자면, 온라인으로 돈 버는 건 생각보다 쉽지 않아요(유튜브에서는 대부분이 어그로인거 같아요). 

컴퓨터만 있으면 되니까 진입장벽은 낮지만, 그 안에서 살아남아서 수익내는 건 정말 어렵다고 볼수 있답니다. 

하지만, 그 만큼 시간과 정성과 노력을 투자한다면 기대 이상으로 수익을 낼 수 있으니 열심히 알아보고 실천해서 수익을 내 봅시다.  


자 그럼, 부업의 난이도 순서대로 핵심적인 부분만 요약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참고로 오늘은 1편으로 5개만 소개). 


1. 리워드형 어플: 캐시플라이드, 캐시워크

-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부업이예요(부업이라고 표현하기도 조금 민망함)

- 사실 이건 부업이라고 보긴 힘든거 같아요. 그냥 소소히 하루 몇 백원, 몇 천원씩 해서 한달에 몇 만원 버는 개념이라고 보는게 맞을 듯... 

- 핸드폰에 설치해 놓고, 습관적으로 사용하면서 소액을 벌어서 아메리카노 한 잔 사먹고, 이런 식으로 사용한다고 보시면 됨. 

- 어플이 워낙 많으니 나한테 맞는거 그냥 하나 깔아놓고 하루에 천 원만 벌자라는 생각으로 편하게 해주면 돼요. 

* 참고로 저는 캐시워크 어플 사용중. 간간히 맘스** 햄버거 사먹는 중. 



2. 경품응모 부업: 이패스

- 이패스 링크: https://www.e-pass.co.kr/

이패스란 사이트 가시면 경품 응모할 수 있는 정보를 모아서 볼 수 있어요. 

- 종류와 형태가 굉장히 다양함. 


- 특히 SNS나 사진영상 이벤트 같은 건 신청자가 많지 않아서 당첨 확률이 꽤 높아요. 

- 의외로 비싼경품도 있고, 상품권같이 쏠쏠히 재 판매 할 수 있는것들도 많이 있음

* 팁) 받은 경품을 중고나라/당근마켓을 통해 판매하는 것도 수익으로 기대할 수 있음.

 


3. 설문조사/좌담회 부업: 엠브레인

- 엠브레인 링크: https://embrain.com/

- 가입을 하시면 내가 할 수 있는 설문조사와 좌담회를 선택할 수 있어요. 

- 설문조사는 온라인 상에서 간단하게 하는 대신 받는 수익이 저렴해요. 

- 좌담회는 참석을 해야하는 대신 받는 수익이 꽤 커요.  

- 가입을 하면 메일이 오고 바로 참여가능 함(하기 그림처럼 메일이 와요). 

- 또한, 홈페이지에서 설문조사, 좌담회를 직접 보고 골라서 부업으로 수익을 벌 수 있습니다.



4. 원고 타이핑(글쓰기) 부업: 원고팜, 원고판다, 인사이드엠

- 원고팜 링크: http://onegofarm.co.kr/

- 원고판다 링크: http://onegopanda.co.kr/

- 인사이드엠: https://www.insidem.co.kr/

- 타이핑 알바는 말 그대로 타이핑 하는게 있고, 가이드라인에 맞춰서 글을 작성하는 2종류가 있어요.

- 정말 속기사(ㄷㄷㄷ) 수준이 아니시라면 리얼 타이핑 알바는 안하시는게 좋아요. 

- 가이드라인에 맞춰서 글 쓰는 타이핑 알바가 현실적임.

- 사이트에 가입해서 작가로 활동하는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블로그 보면 후기나 체험글 같은거 있죠? 그런거는 다 그 사람들이 직접 쓰는것이 아니라 가이드에 맞춰서 누가 써준다고 보시면 돼요. 

- 보통 한 건당 5~6천원 정도 번다고 보시면 돼요. 많은 도전 바래요~ 

 

자 지금부터는 조금 더 난이도가 있어요. 


5. 블로그 운영부업: 티스토리 애드센스,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 꾸준히 글을 쓴다는 점에서 앞서 말한 타이핑 알바와 맥락이 비슷하다고 할 수 있어요.

- 블로그를 운영하면 수익구조가 몇 가지가 있어요(애드센스, 애드포스트, 애드핏 등).

- 하지만 이건 정말 방문자가 많지 않으면 수익을 내기가 정말 어렵답니다(ㅜㅜ). 

- 특히 애드센스는 애드 고시라는 말이 나올 만큼 어렵습니다. 

- 그래서 현실적으로는 블로그를 통해 제휴마케팅을 하거나 체험단을 신청해서 맛집에 가거나, 상품을 받아서 사용하는 등으로 수익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 체험단의 경우는 대표적으로 레뷰(링크: https://www.revu.net/) 같은 사이트에 가시면 이런식으로 신청을 하실 수 있음(방문자가 몇천명씩 되는 블로그가 아니더라도 블로그가 깔끔하게 잘 운영이 되고 있으면 선정되는 경우가 많으니 도전해 보세요).

* 레뷰 홈페이지에 가보니 체험단 모집하는 글이 있네요. 

* 호시쿠즈를 클릭해보니 안내사항이 상세히 나오네요. 

- 블로그를 제대로 운영하는 거는 생각보다 정말 많은 노력이 들어가기 때문에, 앞서 말씀드린 타이핑 알바를 통해서 테스트를 좀 해보시고,,, 내가 글 쓰는게 체질에 맞는다 싶으시면 그때 본격적으로 블로그까지 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온라인 부업이 정말 많은 요즘, 글 쓰는거 좋아하는 사람은 블로그 운영, 톡톡튀는 카피 잘 쓰는 사람은 제휴마케팅을 하고, 상품 고르는거 좋아하는 사람들은 유통을 하고 이런식으로 나한테 맞는 방법을 찾아서 돈을 번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 콘텐츠쪽은 큰 관심이 없고, 스마트 스토어나 유통을 해보고 싶으신분 들은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 해외구매대행 등을 통해서 수익을 내는 방식이 있어요(이건 나중에 기회되면 포스팅).  

코로나로 집에만 있는 요즘, 1~2시간 시간을 내서 온라인부업으로 단 1원이라도 수익을 내시기를 기원하면서 해당 내용 공유 드립니다(2편도 기대하세요).  

 

그럼, 오늘도 아주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아, 참고로 본 내용들은 유튜브 "디지털곰마드" 의 채널을 듣고 정리한 내용임을 정확히 말씀드려요~ 정말 유용하고 알찬 내용이어서 부업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유용한 내용 공유하오니 참고부탁 드립니다. 혹시 문제가 되면 바로 즉시, 내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By 베뤼날롬 베뤼베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