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생활팁]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부업사이트 포함) - 온라인으로 돈 버는 법 총정리(이 글만 보시면 됩니다!) -2편(Feat. 디지털곰마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제 포스팅에 이어서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부업사이트 포함) - 온라인으로 돈 버는 법 총정리" 2편을 포스팅해 드려요. 


일단, 1편에서도 이미 말씀드렸지만, 한 가지 팩트를 말씀드리자면, 온라인으로 돈 버는 건 정말 쉽지 않아요. 

컴퓨터만 있으면 되니까 진입장벽은 낮지만, 그 안에서 살아남아서 수익 내는 건 정말 어렵다고 볼수 있답니다. 

하지만, 그만큼 시간과 정성과 노력을 투자한다면 기대 이상으로 수익을 낼 수 있으니 열심히 알아보고 실천해봅시다.  


자 그럼, 부업의 난이도 순서대로 핵심적인 부분만 요약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어제 포스팅에 이어서 바로 시작 고고). 


6. 쿠팡파트너스(이하: 쿠파) & 스타일씨

- 쿠파 링크: https://partners.coupang.com


- 쿠파는 워낙 관련 정보들이 많고 하니 요점만 간단 분명하게 말씀드릴게요.  

- 쿠팡 상품을 쿠팡 파트너스 전용 링크로 가져와서 홍보를 하면 누군가 그 링크를 클릭해서 구매했을 때 3% 수수료를 수익으로 벌수 있는 구조예요.

- 아마 온라인 부업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 번쯤 가입해서 해보시긴 하였을 거예요. 

- 근데, 생각보다 쉽지 않고, 수익도 안 나고 해서 그냥 접으신 분들이 99% 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 그래서 그냥 시중에 알려져 있는 방식 말고 계속 고민해서 나만의 방법을 만들어가는 게 중요해요. 

- 주로 쿠파의 달인들은 카페 커뮤니티, 블로그 운영 혹은 블로그 자동 프로그램, 네이버 지식인 활용등을 통해 활동을 한다고 하네요. 


참고로 쿠팡과 비슷한 수익구조를 가진 스타일씨를 소개해드릴게요. 

- 스타일씨 링크: https://www.stylec.co.kr/

- 쿠팡의 수익이 판매금액의 3%인대 반해 스타일씨는 5~10% 수준이며, 클릭을 해도 소정의 금액이 수익으로 발생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7. 제휴 마케팅: 텐핑, 링크 프라이스, 애드픽

- 텐핑 링크: https://tenping.kr/

- 링크 프라이스: https://www2.linkprice.com/

- 애드픽: https://www.adpick.co.kr/

- 여기서는 제휴 마케팅의 대표주자인 텐핑을 소개할게요. 

- 쿠파가 쿠팡에 있는 실물을 홍보하는 거라면 텐핑은 무형의 콘텐츠를 홍보하는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 클릭형: 내가 홍보한 링크를 클릭만 해도 수익이 발생

- 재생형: 재생만 해도 수익 발생

- 설치형: 어플 설치를 하면 수익 발생

 * 1000원 ~ 5000원대 형성

- 참여형: 내 홍보 링크를 클릭하고 누군가 그 안에서 참여를 하면 수익 발생. 

 * 다른 유형보다도 가장 수익이 높다. 

 * 상품을 구매하는 게 아니라 무료상담만 해도 해당 상품의 수익금을 받을 수 있음. 

 * 단, 먼저 포인트를 주고 업체에서 전화를 했을 때 전화 안 받을 경우, 광고 싫어요! 할 경우 포인트가 몰수됨. 

 * 상담만 받고 "구매는 아직 고민이 되네요" 한다면 즉, 업체에서 잠재 고객이 확보되었다면, 포인트를 인출 가능하게 바꿔준다. 

- 판매형: 쿠파과 같이 판매가 됐을 때 수익 발생.

- 리뷰형: 체험단처럼 리뷰를 하면 수익 발생.

 

단, 요즘은 소문 내기 금지 사이트가 존재하여 제휴마케팅이 점점 어려워진다고 하네요. 



8. 재능마켓부업(PDF 판매): 크몽

- 크몽 링크: https://kmong.com/

- 원래는 디자인이나 번역 같은 나의 재능을 올려놓고 판매를 하는 건데, 요즘은 PDF 판매가 대세라고 해요.

- 전자책은 크게 두 종류로 보시면 돼요. 

1) 내 노하우나 경험, 잘하는 걸 판매하는 방식 = 그냥 내가 아는 걸 편하게 써서 올리면 됨(전문지식, 자신만의 노하우 등).

2) 다른 사람의 불편을 해소시켜주는 방식 = 아는 게 없다, 글 재주가 없다는 분들의 방식.


책 쓸 거리가 없던가, 글 재주가 없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2번의 방식으로 접근해 보세요.

예를 들어보자. 

* 지역구 공무원 재무제표에 나온 식당이 맛집이라는 짤...


예를 들어 이런 걸 내가 찾아서 엑셀파일로 정리해보자. 지역구가 얼마나 많은가? 각 지역구 별로 다 정리하자. 물론 시간이 좀 걸리는 게 함정. 대신 내가 뭘 창작하는 게 아니다. 스트레를 받지 마시고, 재즈 음악 틀어놓고 커피 한잔하면서 여유롭게 정리해서 크몽에 한번 올려보아요. 큰 욕심 없이 그냥 만 원에 올려놓으면 백 프로(100%) 판매될 거예요. 이미 있는 정보를 정리해서 남들의 불편을 해소하는, 이런 거를 전문용어로 "큐레이션"이라고 해요. 
이렇게 정리하시면 팔 만한 자료들 많이 만드실 수 있어요.
 
이걸 좀 더 확장시켜보면, 지금 보이는 이런 식으로 업종별 전화번호 이런 거를 만드시는 것도 괜찮아요.

* 크몽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


병원에 타게팅 해서 영업하시는 분들이 이런 거 돈주고 삽니다. 네이버 지도에서 긁어서 정리하든, 아니면 전화번호부 사이트 가서 긁어서 정리하든, 업종별로 따로 정리해서 올리면 이것도 분명 팔릴 거예요. 
이런 식으로 크몽에서 이미 팔리고 있는 거 벤치마킹해서 자료를 만드시면 좋습니다. 
전자책도 사업자도 필요 없고, 한번 올려놓으면 계속 팔릴 수도 있으니까, 온라인 수입에 관심 있으신분 들은 한 번쯤 시도해보시는 게 어떨는지요?


9. 이미지 판패: 셔터스톡
- 셔터스톡 링크:https://submit.shutterstock.com/


- 내가 가진 인생 샷의 이미지나 사진을 팔아서 수익을 낼 수 있어요.  


10. 재능마켓 중개판매: 해외 크몽 fiverr. 
- fiverr 링크: https://www.fiverr.com/
- fiverr에서 상품을 가져와서 크몽에 다시 재판매, 즉 중개 판매 형태로 돈을 버는 방법도 있다고 하네요.
- 정말 돈 버는 방법이 무궁무진 한 요즘입니다. 

온라인 부업이 정말 많은 요즘, 글 쓰는 거 좋아하는 사람은 블로그 운영, 톡톡 튀는 카피 잘 쓰는 사람은 제휴마케팅을 하고, 상품 고르는 거 좋아하는 사람들은 유통을 하고 이런식으로 나한테 맞는 방법을 찾아서 돈을 번다고 보시면 됩니다. 

코로나로 집에만 있는 요즘, 1~2시간 시간을 내서 온라인 부업으로 단 1원이라도 수익을 내시기를 기원하면서 해당 내용 공유 드립니다(우리들의 경제적 자유를 위해서...).  

 

그럼, 오늘도 아주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아, 참고로 본 내용들은 유튜브 "디지털곰마드" 의 채널을 보고 정리한 내용임을 정확히 말씀드려요~ 정말 유용하고 알찬 내용이어서 부업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유용한 내용을 공유하오니 참고부탁 드립니다. 혹시 문제가 되면 바로 즉시, 내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By 베뤼날롬 베뤼베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