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어 Tip

소리튜닝 100일 프로젝트 - 리얼 후기

베뤼난놈 베뤼베뤼 2021. 2. 3. 13:04
반응형

 

소리튜닝 100일 프로젝트 - 리얼 후기(feat. 갓주아 TV)

 

 

Please note that

본 후기는 내가 직접 경험한 지극히 내 위주 및 관점에서의 후기이며, 어떠한 광고도 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영어 소리튜닝 100일 프로젝트

 

작년 가을 즈음부터, 영어공부를 하기(특히, 스피킹과 리스닝) 다시 굳건히 결심한 저는 전화영어와 동시에 유튜브로 리스닝 공부를 하려고 폭풍 검색을 했었어요. 그러던 중 우연히 알게 되었던 유튜버 채널 "갓주아 TV"의 "소리튜닝 100일 프로젝트".

 

그냥 생각만 하다가는 하고자 하는 의지가 꺾일 수 있기에 다음날부터 소리튜닝 100일 프로젝트를 바로 시작했어요. 하기의 내용은 제가 소리튜닝 100일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필기했던 내용들이에요. 

 

* Day 1. 소리튜닝 공부 시작!!!

Day 1. 약간 스포(?) 일 수 있지만, BTS가 토크쇼에 등장하여 대화하는 내용인데, 첫날부터 좌절이었어요. 간결하고 쉬운내용 같은데, 안타깝지만 잘 안 들렸습니다 ㅜㅜ. 하지만, 저는 "영어공부는 평생 하는 거다"라고 생각하며 마음을 추스르고, 포기하지 않고 차 그 차근 공부를 이어 갔습니다. 

 

* 토크쇼 내용 뿐만 아니라 스피치, 테드영상등 다양한 영상과 주제로 수업(?)이 진행되었어요.

소리튜닝 프로젝트는 리스닝을 위해 공부를 시작했는데, 실제 생활에 쓸 수 있는 좋은 표현들도 있어서 더 좋았던 거 같아요(스피킹까지 공부). 

 

* 어느덧 100일 프로젝트의 25% 수업 완료.

이건 외람된 얘기지만, 실제로 글씨를 잘 쓰는 편인데, 매일 아침에 아주 사투(?)를 벌이며 진행된 프로젝트라 너무 휘갈겨써서 글씨가 저모냥이네요. ㅎㅎㅎ

 

 

* 좋은 표현들은 저만의 단어 노트에 다시금 정리하며 공부했어요.

어느덧 100일 프로젝트의 반... 원래는 매일마다 소리 튜닝 100일 프로젝트를 진행하려고 했었는데, 쉽지는 않았어요. 하지만, 매일은 아니지만, 꾸준히 끝까지 하겠다는 의지로 공부를 해 나갔습니다. 실제 강의 영상이 Day 100까지 업로드되어 명확한 목표가 정해져 있어서 그런지 꺾이는 의지를 잘 추스르며 버틸 수 있었던 거 같아요. 그리고 가끔 원어민이 하는 얘기가 들릴 때는 "아, 점점 소리 튜닝의 효과가 있구나"하면서 공부에 박차를 가하기도 했어요(물론 아주 가~끔ㅎ). 

* 받아쓰기 시작!!!

보통 소리 튜닝의 스크립트를 보면서 영상을 보면 소리가 들렸어요. 50일 넘어 60일 차가 되는 즈음에 "받아쓰기를 먼저 하고 본 강의를 들으면 좋겠다" 싶어서 부랴부랴 스크립트 공개 전 영상을 보고 받아쓰기를 하기 시작했어요. 혹시, 본 영상으로 공부를 결심하셨다면, 스크립트 공개 전 영상을 보시면서 받아쓰기해보는 걸 추천드려요(저는 60일 차가 다 되서부터 시작 ㅜㅜ).   

 

* 받아쓰기 수정하는 구간이 조금 줄어들긴 했어요.

어느덧 80일 차를 돌파하여 90일 차로. 시간이 정말 빨리 가네요.  

* 대망의 Day 100. 여전히 안들리는 소리는 있어요.

 

유튜브 "갓주아 TV" 소리튜닝 100일 프로젝트 리얼 후기(100일 공부 완료):

-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주 획기적으로 귀가 뚫려서 원어민의 소리가 100% 들리는 신데렐라 스토리는 없었습니다(물론 강의와 콘텐츠가 너무 훌륭하고 좋았지만, 저의 노력 부족으로... 복습을 제대로 하지 않았음). 하지만, 회차가 늘어날수록 "원어민의 연음 발음 등이 익숙해지면서(이걸 소리 튜닝이라고 해야 하나) 들리는 소리가 더 많아진 걸 조금 느꼈어요(많이 들렸다고 하면 거짓말 같아서...).

- 한 영상당 약 4~5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큰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었어요. 

- 문장을 기능어, 내용어 등으로 구분하여, 강약으로 스피킹 하는 법 등 소리 튜닝 포인트를 알려주셔서 유익했어요(실제 영상에서 강사님이 열정적으로 바운스 하시는 모습을 자주 보실 거예요, 덩달아 저도 몸을 바운스 하며 들었던 기억이...). 

- 수업 중간중간 간간이 긍정적인 마인드 및 좋은 인생 얘기를 해주시면서 수업이 진행되어 지루하지 않았어요. 

- 이건 번외로 100일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꾸준하게 뭔가를 하는 습관과 100일 동안 공부를 포기하지 않고 했다는 성취감을 얻을 수 있었어요(100일 프로젝트가 끝난 후, 이제부터 뭘 해야 하나 방황도 조금 했음).     

- 미드나 영화로 영어 공부하기를 고민 중이 분들께 워밍업 차원에서 먼저 공부하시는 것도 괜찮을 거 같아서 추천드려요. 

 

이상으로 유튜브 채널 "갓주아 TV의 소리 튜닝 100일 프로젝트" 리얼 후기를 마치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본 후기는 지극히 내 개인적인 경험과 생각으로 작성했음을 다시금 알려드립니다.

 

오늘도 아주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By 베뤼난롬 베뤼베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