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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사망자 재산조회를 한 번에 신청하는 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 포스팅에 이어서 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 온라인 신청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해요. 참고로 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의 신청방법은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 오프라인으로 신청을 원하시는 분은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그럼, 정부 24 누리집을 통해 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 신청방법을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 신청방법
1. 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 온라인 신청을 하시려면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정부 24 홈페이지: https://www.gov.kr/
2. 정부 24 메인홈페이지 원스톱 서비스에서 안심상속 탭을 찾아서 클릭해 줍니다.
3. 원스톱서비스 안심상속으로 이동하면 아래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로그인을 안 하고 진행하셨다면, 아래의 창과 같이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신청하는 상속인의 정보로 정부 24 로그인하시고 진행합니다.
5. 신청하는 상속인의 정보로 로그인했다면, 본격적으로 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를 신청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의 사망자 및 피후견인 등 재산조회 통합처리 신청하기 화면에서 전체동의 버튼을 클릭하시고, 다음단계 버튼을 클릭합니다.
6. 먼저, 민원처리기관(전국어디든 상관없음)을 선택하시고, 신청하는 상속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7. 고인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8. 사망자의 가족관계증명서 교부신청에는 "예"로 동의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별도의 서류를 발급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신청인의 추가정보를 셋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성명을 입력합니다.
9. 고인의 모든 정보 확인을 원하시면, 전체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결과확인방법은 문자(SMS), 우편, 접수처 방문수령이 있습니다. 이중 문자로 확인하는 법이 가장 편리하기 때문에 결과확인방법을 모두 문자로 클릭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0. 마지막으로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에 동의하기 체크, 유의사항 확인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란에 동의하기 체크하시어 신청하시면 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 신청하기는 완료됩니다(해당화면은 별도로 캡처를 하지 못했네요).
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는 신청후 대략 2~3주 문자로 결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상속처리에 조금이라고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BY 베뤼난놈 베뤼베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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