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돈내산 Tip

오창 맛집 - 오창 천안문 솔직 후기

베뤼난놈 베뤼베뤼 2023. 11. 6. 07: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며칠 전에 다녀왔던 충북 오창 중국집 가성비 맛집 오창 천안문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해요.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에 위치한 "옛날 손짜장 천안문"은 물가가 하늘 무서운지 모르고 상승하는 요즘에 아주 혜자스럽게 짜장면값 5000원을 자랑하는 가성비 맛집이자 탕수육 맛집이에요. 

 

오창 천안문 외부 사진

오창 맛집 - 오창 천안문 위치, 영업시간, 주차 정보

오창 맛집 오창 천안문은 충북 청주시 청원구에 위치한 옛날 손짜장 중국집이에요. 

 

1. 오창 맛집 오창 천안문 주소: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양청 2길 22(지번: 양청리 780-7)

2. 오창 맛집 오창 천안문 영업시간:

- 매주 화~일요일: 10:50 ~ 19:5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전화번호: 043-217-1210

 

3. 주차 정보: 

오창 천안문의 주차장은 별도로 없어요. 천안문 뒷편에 공간이 있으니 주변에 잘 알아서 주차해야 해요.

 

오창 맛집 - 오창 천안문 내부

오창 맛집 오창 천안문의 실내는 허름한 간판의 외관과는 달리 잘 정리정돈되어 있고 깔끔했어요. 저희는 조금 이른 시간에 가서 그런지 사람이 많지 않았지만, 평소에는 사람들이 웨이팅을 할 정도로 북적북적한다고 해요. 

오창 천안문 내부사진
오창 천안문 내부사진

아래는 오창 맛집 오창 천안문의 혜자스러운 메뉴판 이예요. 정말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가격이었어요. 오창 맛집 오창 천안문이 인기 있는 이유 중의 하나도 바로 요즘시대에서 찾아볼 수 없는 가성비도 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짜장면 5,000원

짬뽕 6,000원

탕수육 13,000원

 

저희는 주저없이 짜장면, 짬뽕, 탕수육 小자를 주문했어요. 나중에는 간짜장도 추가로 주문해서 먹었어요.  

오창 천안문 메뉴

오창 맛집 오창 천안문의 사장님 및 직원분들은 아주 친절하셨고, 서비스가 좋았어요(가서 고객응대하는걸 직접 보시면 어떤 말인지 잘 아실 거예요). 저희는 의자가 있는 테이블이 아닌 좌식으로 앉는 테이블에 자리했어요. 자리에 앉자마자 바로 단무지, 양파, 춘장, 물이 나왔어요(부족한 반찬은 셀프바 이용 가능). 테이블에는 여느 중국집과 마찬가지로 식초, 간장, 고춧가루가 있었어요.

 자리에 앉자 마자 주문을 했고, 물을 따르고, 간장을 세팅하는데 어느덧 주문한 메뉴가 나오기 시작했어요(체감시간 약 3분). 저희가 주문하려고 고민했던 시간보다 음식이 더 빠르게 나온 느낌이었어요. ^^

 

내부의 테이블 규모가 생각보다 크고, 음식이 아주 빨리 나오기 때문에 테이블 회전율이 좋을 것 같았고, 더불어 식자재가 재활용 없이 아주 신선하고, 깨끗할 거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실제로 오창 천안문 가게 내부에 식품위생과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는 문구와 더불어 이용 시 불편사항 및 비 위생적인 문제가 있으면 알려달라고 했으며, 바로 개선한다고 쓰여있었어요. 사장님의 식당 경영철학을 느낄 수 있었어요.

 

오창 맛집 - 오창 천안문 솔직 후기

그럼, 오창 천안문의 짜장면, 간짜장, 짬뽕, 탕수육의 솔직 후기에 대해 말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오창 천안문의 짜장면을 열심히 비벼서 먹어보았어요. 우선, 짜장면 소스가 면에 적당히 베어서 싱겁지 않았고, 면발이 탱탱하고 쫄깃했어요. 짜장면이 달달한 맛보다는 춘장의 맛이 더욱 느껴지는 옛날식 짜장면 느낌이었어요. 개인적으로 저는 달달한 맛의 짜장면을 좋아해서 조금은 아쉬움이 남는 맛이었어요. 하지만, 식자재들의 신선함이 느껴졌고, 짜장면 소스에 있는 고기도 맛있었어요.  

 

아래의 사진은 추가로 시킨 오창 천안문의 간짜장이에요. 간짜장도 달달한 맛보다는 춘장의 맛이 느껴지는 옛날 짜장면 맛이었어요. 다만 짜장면보다 조금 더 짰어요. 조금 달달한 맛의 짜장이었음 하는 하는 아쉬움이 있었어요.  

 

다음은 오창 천안문의 짬뽕을 먹어보았습니다. 아래의 사진에서 보면 아시겠지만, 홍합은 조금 들어가 있고, 야채와 해산물(오징어류?)이 많이 들어가 있었고, 면양도 적당했었어요. 맵기는 많이 맵지는 않았었고, 국물맛이 칼칼했어요. 오창 천안문의 짬뽕은 그냥 맛있지도, 맛없지도 않은 무난한, 가성비 좋은 짬뽕이었다고 말하고 싶네요.  

 

마지막으로 오창 천안문의 탕수육 맛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우선, 단도직입적으로 말해서 오창 천안문의 탕수육은 정말 가성비 좋고, 맛있었어요. 탕수육 小자를 주문했음에도 양이 꽤 많았고, 탕수육이 깨끗한 기름에 튀겨서 그런지 색깔도 좋았고, 고기 잡내 및 기름냄새가 전혀 나질 않았어요. 고기 두께와 튀김 두께가 적당했고, 너무 바삭하게 튀기지 않아서 먹기에도 편했고, 남녀노소 모두 좋아할 만한 새콤달콤 맛이었어요. 제 생각은 오창 천안문은 탕수육 맛집 같아요(짜장면과 짬뽕에게는 조금 미안한 마음이...).  

혹시 오창에 가게 될 일이 있으시다면, 가격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탕수육 맛집(?) 오창 천안문에 가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저희도 다시 오창에 가게 된다면 오창 천안문 들러서 다른 메뉴들도 먹어볼 계획이에요. 아이들과 가셔도 분명 후회없는 선택이실 거라는 말씀드리면서 오늘 포스팅 마무리하겠습니다. 

 

참고로 본 포스팅은 광고 절대 없는 내 돈 내산 포스팅임을 강조드립니다. ^^

 

그럼,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BY 베뤼난놈 베뤼베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