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돈내산 Tip

가평 맛집 - 가평 유일닭강정 솔직 후기

베뤼난놈 베뤼베뤼 2023. 11. 30. 07: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평여행을 갔었을 때 아이들과 맛있게 먹을 음식을 찾다가 우연히 알게 된 가평 맛집 가평 "유일닭강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가평 맛집 가평 유일닭강정은 '유'씨 남매가 개발한 단 하나뿐인 맛있는 닭강정을 뜻한다고 해요. 오빠는 오랜 연구 끝에 감칠맛이 나는 특제소스를 개발했고, 여동생이 바삭하고 퉁부한 맛의 튀김법을 연구해서 만든 유일무이한 닭강정이라고 해요. 개발 스토리도 재미있는 가평 맛집 가평 유일닭강정에 대한 솔직 후기 시작해 보겠습니다.  

 

가평 맛집 - 가평 유일닭강정 위치, 영업시간 및 주차

가평 맛집 가평 유일갈강정은 가평읍내에 위치하고 있는 닭강정 집이에요. 

 

1. 가평 맛집 - 가평 유일닭강정 주소 및 전화번호:

- 주소: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가화로 122, 1층(지번: 읍내리 471-2)

- 전화번호: 0507-1365-6161

- 대중교통/도보로 방문 시 버스(60번, 19번) 버스 승차 후, 읍내사거리(자라목 입구 방면) 정류장에서 하차 후, 세븐일레븐까지 걸음. 읍내사거리 세븐일레븐 왼쪽 골목을 끼고, 1분간 더 걸으면 도착. 

 

2. 가평 맛집 - 가평 유일닭강정 영업시간: 

- 매일 10:00 ~ 20:00, 연중무휴

3. 가평 맛집 - 가평 유일닭강정 주차:

유일닭강정은 건물 뒤편에 10대 정도 규모의 무료 주차장이 있다고 해서 찾아갔으나, 골목으로 들어가야 하고, 찾기도 어렵고, 주차장이 아주 협소했어요(사진을 못 찍었네요). 처음에 갔었을 때는 모텔 주차장 같아서 긴가민가 했네요.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주차장이 아주 협소해도 잠시 정차할 공간은 있으니, 도착하기 10분 전에 미리 포장주문을 하시면 주차장에 잠시 정차 후 바로 찾아가시면 되세요. 또는 장 보실 게 있다면, 근처에 하나로마트 주차장하셔도 되세요. 단, 하나로마트에서 장을 안 볼 시 주차비 발생하니 참고하세요.  

4. 가평 맛집 - 가평 유일닭강정 근처 가평 가볼 만한 곳:

- 남이섬: 7~10분 거리

- 자라섬: 3~5분 거리

- 아침고요수목원, 쁘띠프랑스: 30~35분 거리

- 제이드가든: 10분 거리

 

가평 맛집 - 가평 유일닭강정 실내

가평 맛집 가평 유일닭강정 매장은 도로 옆에 바로 위치하고 있어서 정면에서 사진을 찍을 수 없었어요.

매장 내부로 들어가니 테이블이 하나정도 있는 규모로 생각보다 크지 않았어요. 포장박스들이 가득히 쌓여있는 걸 봐서는 매장에서 먹는 것보다는 아마 유일닭강정은 포장 혹은 배달주문 위주로 운영하는 거 같았어요(알아보니 택배로도 배송한다고 하네요). 실내와 주방은 심플하고 깔끔했어요. 

 

가평맛집 가평 유일닭강정 내부에는 곳곳에는 유 씨 남매의 경영철학을 선언하는 약속선언문과 유일닭강정 간략한 소개 포스터가 붙어 있었어요. 

 

그리고 유일닭강정을 카카오채널에 추가하면 뽑기를 할 수 있는 뽑기 이벤트와 네이버영수증 리뷰하고 껍질 후라이드를 주는 리뷰 이벤트를 하고 있었어요. 저는 정차한 차량 때문에 정신이 없어서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았지만,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여해서 소소한 당첨의 재미를 느껴보세요. 

 

가평 맛집 - 가평 유일닭강정 솔직 후기

가평 맛집 가평 유일닭강정은 사이즈와 맛을 선택해야 해요. 사이즈는 중(안심살, 닭다리살)과 대가 있었고, 맛은 오리지널, 후라이드, 매운맛, 청양마요맛 총 네 가지 맛이 있었어요. 참고로 닭강정에는 땅콩가루, 청양고추(매운맛)가 기본으로 토핑 된다고 하니, 빼길 원하시면 미리 말해야 해요. 사이드메뉴로는 닭껍질과 유일닭강정에서 브랜딩 해서 팔고 있는 수제맥주도 있었어요. 

저희는 심플하게 유일닭강정의 시그니처 대표 메뉴인 안심살(중) 오리지널 맛을 선택해서 포장해 와서 먹었습니다. 뭐든 그 대표 메뉴를 먹어야 식당의 진정한 내공을 파악할 수 있는 법이지요. 

가평 맛집 가평 유일닭강정은 솔직 후기를 말하자면, 우선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냉동닭, 수입산 닭을 사용하지 않고, 국내산 생닭만을 취급하는 가게라 너무 좋았어요. 실제로 국내산 생닭이라 그런지 안심살이 조금 퍽퍽한 부위일 수 있으나, 먹었을 때 식감은 부드러웠고, 잡내가 전혀 나지 않았어요(가끔 수입산 닭강정을 먹으면 고기의 잡내를 강한 맛의 소스로 잡는 곳이 왕왕 있음). 

 

다른 후기에는 직접 개발한 크리스피 튀김법으로 튀겨서 바삭바삭하다는데, 저희는 이동 중에 식어서 그런지 그런 특유의 바삭함은 없었어요. 하지만, 적당한 튀김옷과 12가지 한약재료로 직접 개발한 특제소스로 무장한 닭강정은 너무 달지 않고, 식어도 맛있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간장베이스의 양념은 싫어하는데, 유일닭강정의 닭강정은 간장베이스의 소스임에도 불구하고, 간장베이스의 짭조름함과 잣엿의 달달함 및 감칠맛, 땅콩의 고소함 그리고 마늘향이 잘 어우러져서 질리지 않고 계속 먹을 수 있었어요. 오리지널은 맵지 않아서 아이들도 밥반찬으로 먹을 정도로 잘 먹었어요.

 

가격에 비해서 양이 많지는 않았어요. 국내산 생닭 및 특제 소스 등 원가가 높은 걸 감안해야 하겠죠. 양이 적다는 것 빼고는 아주 만족하며 먹었고, 다음날 집으로 오는 길에도 들러 포장해 와서 집에서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참고로 샐러드에 먹어도 맛있어요^^.

 

저희는 다음에 또 가평에 놀러 가게 된다면, 또 방문해서 먹을 의사 100% 있습니다.   

 

가평에 여행 시, 펜션 혹은 풀빌라에 입실하기 전 가평 맛집 가평 "유일닭강정"에 잠시 들러서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고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닭강정을 포장해 가서 가족들과 먹을 것을 추천드리며 오늘 포스팅 마무리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BY 베뤼난놈 베뤼베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