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풀무원 토이쿠키 만들기 리얼 후기(내돈내산)

내 돈으로 내가 직접 경험한 솔직 후기 - 토이쿠키 편 

 

Please note that 본 후기는 내가 직접 내 돈으로 사서, 직접 경험한 지극히 내 위주 및 관점에서의 후기이며, 어떠한 광고도 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오늘은 집콕 놀이로 가능한 토이쿠키 만들기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해요. 

코로나 확진자가 역대급으로 늘어나는 요즘 주말, 아이들 데리고 밖에 나갈 엄두가 나지 않았어요.  

혈기 왕성(?)하고, 에너지 넘치는 4살 아들을 집중하게 만들 수 있는 집콕 놀이를 찾던 중, 내 눈에 들어온 아이템~ 

"풀무원 토이쿠키 만들기" 두. 둥.~

 

* 참고로 토이쿠키 종류는 두 가지예요~

- 신비한 바닷속 이야기

- 숲 속 동물들 생일파티

오늘은 신비한 바닷속 이야기를 이용해서 자체 "쿠킹 클래스"를 진행했답니다. 

 

 

1. 풀무원 토이쿠키 제품 구성품:

 

상자를 열어보니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었어요~

 

구성품

1) 제품 사용설명서(?), 

2) 6가지 색깔의 쿠키 반죽(도우),

3) 6가지 모양의 반죽 틀

4) 토끼 모양 선물용 봉투(2개)

* 참고로 사용 전, 실온에서 1시간 혹은 전자레인지 1분 해동 시간 필요해요~

 

* 아이가 만지기 전에 빠르게 찰칵!

* 아이가 만지기 전에 빠르게 찰칵~ 찰칵!

 

* 모양 만들기 팁이 있는데, 생각처럼 잘 안돼요~ㅜㅜ

 

6가지 모양의 반죽 틀

* 이 틀은 견고(?) 하지 않아서, 사용하기 힘들었음. 틀이 흐물흐물(?) 해요~

* 별도의 쿠킹용 모양 틀을 구입이 필요해 보임. 

 

토끼 모양 선물용 봉투(2개)

* 요건 더 많은 수양 후, 쿠키 모양 아주 이쁘게 나올 때 사용 가능할 거 같음.  

 

 

2. 쿠키모양 만들기:

 

아주 에너지 넘치는 4살 아들과 토요일('20년 12/12) 오후 2시 만들기를 감행!

두괄식을 좋아하는 저는 결과부터 말씀드릴게요~ 1시간 집중시키는데 성공~ ^^

참고로 잘 조율(?)하고, 좀 더 체계적(?)으로 한다면 2~3시간 가능할 것으로 보여요~ ㅎ

 

* 쟁반에 쿠키 반죽을 넣고 시~작!

 

* 개봉하자마자 마치 한 마리 맹수가 먹잇감을 잡듯이 득달같이 달려들었어요~ ㄷㄷㄷ

 

* 조몰락조몰락. 아이 촉감 놀이해도 좋을 듯.

 

* 모양내기가 생각보다 어려웠어요!

 

* 아이는 참 재미있어했어요~

 

 

3. 토이쿠키 굽기:

 

1시간의 사투(?) 끝에 쿠키 모양 만들기를 완성했어요. 

나름 손재주가 있다고 자부했던 저이지만, 생각만큼 만들기가 쉽지는 않았어요(쿠키 전문 반죽 틀 구매의사 적극 있음, 누가 추천 바람). 

여기서 잠깐, 아이 핑계를 대자면, 반죽들을 죄다 섞어놔서 나중에는 안드로메다로... ㅜㅜ

 

각설하고, 아래와 같이 완성 ~~~

 

* 네 압니다. 많이 실망하셨지요? 하지만, 저것들이 저희에겐 최선이었어요~

* 모양 만들기 하는 도중 계속 플레이 도우 모양 틀을 사용하고 싶은 욕망이...

 

만든 쿠키 감상은 잠시 뒤로하고, 저희는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서 쿠키를 굽기로 결심했습니다.

 

* 종이 호일 위에 정성을 담아 한 땀 한 땀 올려놓았어요~

* 주의할 점은 팔이나, 귀 모양 반죽들이 잘 떨어져요. 이는 따로 분리해서 옮겨 담은 다음 살짝 붙여만 주세요. 열을 가하면 자연스레 잘 붙는답니다.

 

* 에어프라이어: 140도 15분

* 다른 분들은 180도 7분, 뒤집어서 180도 7분 하시는 분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 저희는 140도 15분 하고, '촉촉한 초코칩'이 연상되는 식감이기에 뒤집어서 140도 5분 더 돌렸어요~

 

* 쿠키만들기 첫 작품들! 짜 ~ 잔~~~

* 어구, 금쪽같은 내 새끼들..ㅎ

* 아, 혹시 몰라서 얘기해요~쟁반은 청결하게 다시 닦은 거예요~ㅎㅎㅎ

 

그 후, 정성스럽게 만들 쿠키들은 행방을 감췄답니다. 우리 가족 배속으로 이미...

 

요즘 같은 코로나 시대에 가족들이 오순도순(?) 앉아서 할 수 있는 집콕놀이로 토이쿠키 만들기 추천드려요. 맛도 나쁘지 않았어요~

 

마지막으로 본 후기는 지극히 내 개인적인 경험과 생각으로 작성했음을 다시금 알려드립니다.

 

혹시 아이들과 집콕놀이 고민 중인 분들을 위해 풀무원 토이쿠키 만들기 추천드려요. 


 

오늘도 아주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By 베뤼날롬 베뤼베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