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돈내산 Tip

민병철 유폰 전화영어 리얼후기(내돈내산)

베뤼난놈 베뤼베뤼 2021. 1. 25. 06:37
반응형

[내돈내산 팁] - 민병철 유폰

 

민병철 유폰 전화영어 후기(내돈내산)

 

 

 

 

본 후기는 내가 직접 내 돈으로 사서, 직접 경험한 지극히 내 위주 및 관점에서의 후기이며,

어떠한 광고도 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영어 스피킹 향상을 위한 프로젝트로 콩영어 1개월 수강에 이어 작년 '20년 10월 5일에 민병철 유폰 전화 영어 수강신청과 함께 공부를 시작했어요('20년 10월 5일~'21년 1월 27일). 혹시 몰라 콩영어 전화 영어 리얼 후기도 아래에 링크 남겨드려요. 

 

콩영어 전화영어 리얼 후기: https://koolks82.tistory.com/37

 

어느덧 시간은 흘러 이제 마지막 수업 한(1) 번이 남게 되어서 부랴부랴 이렇게 따끈따끈한 수강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해요. 

 

수강신청 당시 열정이 가득한(?) 저는 주 5회  20분 수강신청을 시작했어요~ 하.지.만... 민병철 유폰에서 제공하는 교재들을 매일매일 공부하며 내 표현으로 만들면서 진행하기에는 너~무 벅차서 결국 주 3회 20분 수업으로 변경 했어요. 강사님과 전화 영어를 하는거는 매일 할 수 있으나, 교재를 예습/복습하면서 진행하는거는 생각보다 좀 많이 힘들수 있으니 꼭 참고하세요(개인 차일 수도). 

 

이 포스팅에서는 민병철 유폰 전화 영어는 어떻게 진행되고, 진행되는 동안 느꼈던 나의 리얼 후기 장점, 단점을 가감 없이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민병철 유폰 전화영어의 수강신청을 하면, 수강할 수 있는 다양한 과정들이 있어요. 

 

<출처: 민병철 유폰 

* 상기의 과정 중 자신이 공부하고 싶은 과정을 선택하여 전화영어 진행하면 돼요. 

* 저는 비즈니스 영어 목적인지라 비즈니스 이메일, 비즈니스 전화, 비즈니스 미팅을 중점적으로 수강했어요. 

 

현재 지금 비즈니스 미팅 Level 7~10 과제를 공부 중인데, 어떻게 진행되는지 아래에서 보여드릴게요.

 

민병철 유폰 전화영어는 총 4개의 Step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전화영어를 시작하기 전에는 STEP 1과 2의 내용을 수업 전에 미리 공부해야 돼요(그래야 실력이 늘듯)

 

1. STEP. 1 어휘 및 문장 Quiz :

<출처: 민병철 유폰>  

* Step 1. 각 unit에서의 주요 어휘 공부를 진행해요. 

 

<출처: 민병철 유폰>  

Step 1. 각 unit의 주요 문장에서의 단어 공부(퀴즈 형식).

* 틀려도 괜찮아요. 나중에 다시 풀 기회를 주네요~

 

 <출처: 민병철 유폰>  

Step 1. 각 unit의 어휘 및 구문의 올바른 순서 나열(퀴즈 형식)

 

<출처: 민병철 유폰 

* Step 1. 리스닝 및 따라 말하기 과정이 있어요. 

 

2. STEP. 2 1:1 말하기 : 

 

Step 1의 과정을 공부했다면, Step 2도 수업전 미리 예습해야 효율적으로 전화영어를 할 수 있어요.  

 

<출처: 민병철 유폰>  

* Step 2의 과정은 아래와 같이 3가지로 구성되어 있어요.

- Dialogue Role Playing

- Key Expressions

- Questions 

 

<출처: 민병철 유폰 

* Start 버튼 클릭.

 

<출처: 민병철 유폰>  

* 수업은 강사님과 Dialogue를 읽으면서 시작해요. 

* 강사님에 따라 다르지만, Dialogue 읽은 후, 2가지 케이스가 있어요.

1) "질문 있냐?" 물어보고 없으면 바로 다음으로 넘어가는 강사님

2) 해당 Dialogue의 내용을 기반으로 적절하게 질문하며 수업을 이어가는 강사님(내가 선호하는 강사)

 

<출처: 민병철 유폰>  

* Key Expressions에서는 Dialogue 내의 주요 문장의 유사 표현을 공부해요. 

* 보통 이 단계에서 저만의 표현을 하나 정도 만들어서 말해보라고 얘기함. 

- 예습할 때, 미리 자신만의 Own similar expressions를 만들어 놓길 바람. 

 

<출처: 민병철 유폰>  

* Questions 단계에서는 시나리오 및 상황이 주어지고, 강사님과 Role Playing 형식으로 수업이 진행돼요. 

* 대략적인 시나리오 및 상황만 주어지고, 나머지 모든 내용은 본인이 다 생각해내야하기 때문에 쉽지 않았어요. 

- 예습을 해서 미리 말 하고자 하는 내용을 준비해 가야 수업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어요~

 

3. STEP. 3 실력다지기 :

<출처: 민병철 유폰> 

* 20분 수업이 끝나고, 얼마 후에 Step 3 에 녹음된 수업 음성파일이 업로드되어서 들어볼 수 있어요. 

 

4. STEP. 4 1:1 글쓰기 :

 

<출처: 민병철 유폰> 

* Step 4를 통해서 Writing 연습을 할 수 있어요. 

* 공부했던 내용을 바탕으로 첨삭 받아 봤어요~

 

단, 위의 민병철 유폰 공부 과정은 "비즈니스 미팅 Level 7~10"의 내용을 기준으로 포스팅한 내용이에요. 참고로 수강하는 과정마다 조금씩 내용들이 다를 수 있어요. 아래의 과정은 "비즈니스 이메일 7-10"에 대한 내용이에요

 

Step. 1 어휘 및 문장 Quiz :

<출처: 민병철 유폰>  

* Step 1 ~ 4로 전체적인 틀은 동일하게 구성되어 있어요. 하지만, 

 

<출처: 민병철 유폰>  

* 약 1분간의 Watch the video 과정. 

* 리스닝 하는데 도움이 됐어요. 

 

<출처: 민병철 유폰>  

* 문장의 주요 단어 받아쓰기하는 과정(보통 4~5개 단어). 

 

<출처: 민병철 유폰>  

* 스피킹 연습 과정(4~5개 문장).

<출처: 민병철 유폰>   

* 우측 상단에 문장 스피킹에 대한 점수가 표시되어 좋았어요.

* 점수 욕심이 생겨서 많은 시간을 할애했던 기억이...  

  

<출처: 민병철 유폰>  

* Media English단계에 이어 해당 Unit의 주요 어휘를 공부하는 단계예요. 

 

<출처: 민병철 유폰>  

* 공부한 단어를 퀴즈로 풀어보는 단계예요. 

 

<출처: 민병철 유폰>  

* Step 1.의 과정을 마치고, Step 2.로 고고

 

Step. 2 1:1 말하기 : 

<출처: 민병철 유폰 

* Script 을 읽으며 수업이 시작돼요. 

 

<출처: 민병철 유폰 

* Key Expressions에서는 앞에서 공부한 Script에서 주요한 표현 및 유사표현을 공부하는 단계예요. 

* 여기서도 강사님의 나의 Own Similar Expressions을 말해보라고 물어보니 예습 진행 필요해요.

 

<출처: 민병철 유폰 

* "비즈니스 이메일 7-10" 내용에서는 Role Playing 형식이 아닌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수업이 진행돼요. 

* "비즈니스 미팅" 과정보다는 훨씬 수월했어요. 

* 참고로 개인적으로 저는 "비즈니스 이메일" 과정이 훨씬 더 유익했어요. 

 

 

 

1. 민병철 유폰 전화 영어의 장점: 

1) 체계적인 수업 진행: 

- 위에서도 볼 수 있듯이 각 과정마다 교재가 step 4로 구성되어 있어서,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있는 느낌을 받았어요.

 

2) 편리하고 체계적인 시스템: 

- 자유자재로 과정 선택 및 변경이 가능해요(단 1일 1회에 한). 저도 여러 과정을 기웃거리면서 저에게 맞는 과정을 찾았어요(수강신청을 하면 무료 쿠폰을 주니, 과정 try 할 때 이용하시면 되실 듯해요).  

- 카카오톡으로 수업 40분 전 수업 알림톡, 수업 5분 전 강사님 배정 알림톡, 수업 후 피드백 관련 알리톡을 받았어요. 또한, 모바일로도 수업 10분 전까지 수업 취소를 할 수 있어서 편리하게 수업을 진행할 수 있었어요. 

 

3) 유익한 교재: 

- 수업 전 예습, 수업 후 복습을 하면서 유용한 표현과 어휘들을 익힐 수 있었어요. 또한, 배운 표현을 실제 회사 업무에도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개인적으로는 10분에 절대 다 공부할 수 없는 교재 분량으로 생각되고, 혹시 수강 하신다면 주 3회, 20분 수업 추천드려요(전에 언급했듯이 주 5회는 교재 예습/복습하는데 너무 힘들어서 비추).    

 

2. 민병철 유폰 전화 영어의 단점

1) 강사 시스템: 

- 민병철 유폰 전화 영어에서는 정해진 담당 강사님이 있지 않아요. 즉, 매번 수업 때마다 강사님이 바뀌는 시스템이에요. 수강 후, 강사님에게 별점을 주는 시스템인데, 마음에 드는 강사님을 만나면 별점을 많이 주면 다음에 또 만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을 해줘요. 하지만, 저의 경우에는 좀처럼 별점 5점 준 강사님을 다시 만나기 쉽지 않았어요. 참고로 3개월 간의 수업 중 마음에 들었던 강사님은 단 3명 정도...ㅜ.ㅜ 

- 물론, 다양한 강사님의 발음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이긴 하지만, 본인과 맞지 않는 강사님과 수업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음. 

 

2) 절대 착하지 않은 수강료: 

- 다른 전화영어 대비 수강료가 절대 저렴하지 않아요. 더욱이 원어민 강사님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착하지가 않아서 개인적으로 가성비는 좋지 않았다고 생각돼요.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필리핀 국적의 강사님들 중에서도 정말 잘 가르치는 강사님(내 기준 약 3명)들을 제외하고, 일반 강사님들은 비싼 수강료를 뛰어넘을 정도의 수업은 아니라고 생각돼요.  

- 하지만, 착하지 않은 수강료 덕분에 더 악착같이 수업을 들을 수 있었어요. 단 한 번도 빠지지 않고, 수강 완료.

 

3) 시간에 민감하신 분들을 위해 : 20분 수업이 아닌 19분 30초 ~ ... 

- 이건 번외로 대부분의 강사님들은 20분을 꽉 채우지 않았어요. 약 19분 30초 ~ 40초 등 대부분 20분을 초과하지 않고 마무리되었어요.

- 물론 다른 스케줄이 있으니 요 정도는 애교지요.    

 

3. 결론: 체계적이고, 좋은 교육 시스템이지만, 뭔가 좀 아쉽다(강사님 구성?)! 그렇다고 원어민 강사님 수업 듣자니 너무 비싸고...

 

3개월간의 전화영어를 통해서 원어민이 아닌 강사님께 배우는것은 "어느 정도 한계가 있다는 결론"을 얻게 되었어요(물론, 입이 제대로 트이는 효과는 누리고 있어요). 그래서 이제는 원어민 강사님과의 수업을 들어야겠다는 결심을 했고, 이에 맞는 가성비 좋은 전화영어를 다시 찾는 중이에요. 향후에 다른 전화영어 후기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본 후기는 지극히 내 개인적인 경험과 생각으로 작성했음을 다시금 알려드립니다.

 

혹시 지금 전화영어 등록때문에 고민중인 분들을 위해 내돈내산 팁 공유드려요!

 

오늘도 아주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이상. [By 베뤼날롬 베뤼베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