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 Tip

치킨까스 만들기

베뤼난놈 베뤼베뤼 2021. 5. 17. 15:56
반응형

오늘은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치킨까스 만들기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평소에는 치킨까스 만들 때 닭안심을 주로 사용하는데, 이번에는 닭안심이 아닌 닭가슴살로 치킨까스를 만들어보았어요. 결론적으로 치킨까스를 닭안심으로 만드나 닭가슴살로 만드나 맛에 큰 차이는 없었고, 오히려 닭안심은 힘줄 제거가 번거로움이 없어서 보다 간편하게 만들 수 있었어요. 자 그럼, 생각보다 요리하기 쉬운, 맛있는 치킨까스 만들기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바삭바삭 닭가슴살 치킨까스

재료

달 가슴살 600g

우유 적당량

소금, 후추 or 허브솔트

부침가루 또는 밀가루

계란 2개

빵가루

 

1. 닭가슴살 자르기

닭가슴살을 먹을 크기에 따라 잘라주세요. 반으로 잘라주셔도 되고 몇 조각 내셔도 돼요. 저는 얇게 만들어서 먹는 게 더 맛있고 두꺼우면 익는데 시간이 걸려서 아래와 같이 잘랐어요. 힘줄이 살짝 보이는 부분은 칼등으로 제거해주시면 되는데 안심보다는 적어서 손질하기에 간단해요.

닭가슴살을 준비해 주세요~
닭가슴살을 먹기좋게 손질
닭가슴살 손질 완료~

2. 닭가슴살 우유에 담가 비린내 제거

흐르는 물에 살짝 씻어서 우유에 30분 정도 담가주세요. 시간이 없으면 10분 정도 담가도 되고 손질이 잘 되어 있으면 이 과정은 생략해도 무관해요. 우유에 담가 두면 닭가슴살이 부드러워지고 잡내도 제거되어 더 맛있어요.

닭가슴살을 우유에 담가두세요~

3. 허브 솔트 뿌려주기

우유에 담가 두었던 닭가슴살을 흐르는 물에 씻은 후 물기를 제거한 뒤 허브 솔트 또는 후추, 소금을 뿌려 밑간을 해 주세요. 저는 물기가 제거될 때까지 채반에 두고 조금 기다렸어요. 빠른 시간에 물기 제거를 하고 싶으시면 키친타월을 이용하시면 돼요.

닭가슴살을 우유에서 꺼낸 후, 흐르는 물에 씻고,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저희는 허브솔트를 뿌렸어요~

4. 부침가루 옷 입히기

비닐에 부침가루를 적당량 덜어 준 뒤 닭가슴살에 넣어 부침가루 옷을 입히세요. 설거지거리도 줄이고 비닐을 이용해서 흔들어주면 더 간편해서 아래 사진과 같이 부침가루 옷을 입혔답니다. 그런데 돌, 두 돌밖에 지나지 않은 아기 반찬이면 굳이 부침가루나 밀가루를 묻히지 않아도 돼요. 안 묻혀도 계란 옷만 입혀도 잘 되니 아이 나이에 따라서 생략하셔도 무방해요.

비닐을 이용해서 부침가루 옷을 입혀주세요~

5. 계란물 묻히기

계란을 풀어서 계란물을 만들어요. 젓가락을 이용하여 잘 풀어지도록 열심히 저어주세요. 부침가루를 입힌 닭가슴살을 계란물에 앞뒤로 골고루 묻혀주세요.

계란물에 부침가루 입힌 닭가슴살 투척~ 

6. 빵가루

마지막으로 계란물을 입힌 닭가슴살에 빵가루를 묻혀주면 치킨까스 완성! 빵가루를 꾹꾹 손으로 눌러주세요.

빵가루를 묻혀주면 치킨까스 완성~

7. 프라이팬에 튀기기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튀겨주세요~
노릇노릇하게 튀겨주면 끝~
맛을 사진에 담을순 없었지만, 정말 부드럽고 맛있어요~

사서 먹는 거보다 더 부드럽고 바삭하고,

깨끗한 기름으로 튀기니 건강한 맛이에요.

아이들, 어른 반찬으로 강력히 추천해요 :)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By 베뤼날롬 베뤼베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