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돈내산 Tip

동탄 맛집 - 산삼궁 솔직 후기

베뤼난놈 베뤼베뤼 2023. 11. 17. 07: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탄 맛집 산삼 삼계탕으로 유명한 어인마니 산삼궁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해요. 동탄 맛집 산삼궁은 산삼배양근이 들어간 산삼 삼계탕으로 유명한데, 사실 지금은 종영한 식스센스에 1억짜리 백숙으로 출연해서 유명세를 탔던 곳입니다(유재석 씨 사인도 걸려 있음). 실제 산삼궁을 가보시면 메뉴판에 자연산삼 백숙 100만 원 ~ 1억 원이란 가격표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동탄 맛집 어인마니 산삼궁(이하 산삼궁)에 대한 솔직 후기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동탄 맛집 - 산삼궁 위치, 영업시간 및 주차정보

동탄 맛집 산삼궁은 동탄 1 신도시의 남쪽 끝 부분의 외곽에 위치한 삼계탕 집이에요. 

 

1. 동탄 맛집 산삼궁 주소: 경기도 화성시 금곡로 257(지번: 금곡동 146-7)

 

2. 동탄 맛집 산삼궁 영업시간: 매일 10:40 ~ 22:00

3. 동탄 맛집 산삼궁 전화번호: 031-374-3351

 

4. 동탄 맛집 산삼궁 주차정보:

동탄 맛집 산삼궁 방문 시 주차는 건물 앞에 공용으로 사용하는 무료주차장 이용하시면 됩니다. 비록 크진 않지만, 방문할 때마다 자리가 있는 걸로 봐서는 주차가능 대수가 부족한 건 아닌 것으로 보여요.

 

동탄 맛집 - 산삼궁 실내 

동탄 맛집 산삼궁은 연화산 해물짬뽕이 있는 건물의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방문하실 때, 엘리베이터 혹은 계단을 이용해서 올라가시면 돼요. 저희는 운동삼아 계단을 이용해서 올라갔습니다. 

2층에 올라서자마자 산삼궁이 간판이 떡하니 바로 보였습니다. 더불어 사장님이신지는 모르겠지만, 카페에서 활동하는 사진들도 보였습니다.  

 

실내는 노란색 조명이 강한 인테리어로 되어 있었고, 식당 한켠에는 각종 삼으로 담근 담금주 진열 장식장이 보였어요. 

 

실내는 대부분 입식으로 된 테이블인데, 안쪽으로 좀 더 들어가니 단체손님이 예약해서 먹을 수 있는 좌식의 룸이 있었어요. 산삼궁의 좌식 룸은 2곳인데, 칸막이를 걷어내면 하나의 큰방으로 연결도 가능하니 대규모 단체회식도 가능할 것 같았어요. 

 

다음은 동탄 맛집 산삼국의 메뉴판이에요. 역시나 1억짜리 자연산삼 백숙 가격표가 눈길을 사로잡고 있었습니다. 메뉴판을 보시고 개인 취향에 맞게 주문하시면 되십니다.

 

동탄 맛집 - 산삼궁 솔직 후기

저희는 산삼반계탕을 주문해서 먹었어요. 산삼 반계탕을 주문하면 먼저 산삼(?)과 산삼주(?)가 웰컴 드링킹 형식으로 나와요. 나옴과 동시에 삼을 씹고, 들이키는 바람에 사진을 제대로 담지 못했네요. 산삼주를 다 마신 후 보니, 귀여운 물고기가 한 마리 있는 귀엽고 특이한 잔이었어요. 경우에 따라 다르겠지만, 가끔 이파리까지 붙어 있는 삼도 나오니 참고하세요.

동탄 맛집 산삼궁은 밑반찬으로 배추김치, 총각김치와 양파초절임, 청양고추와 쌈장이 나왔어요. 김치는 단지채로 각각 담아서 나오는데 먹기 좋은 크기로 직접 썰어서 접시에 담아줘야 해요. 아래 사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김치를 가위로 썰을 때 김치 국물이 튀지 않게 조심하세요.  

얼마 지나지 않아 동탄 맛집 산삼궁의 시그니쳐라 메뉴라고도 할 수 있는 산삼반계탕이 나왔습니다. 주문한 삼계탕 위에 산삼배양근이 살포시 올라와 있는데, 인삼보다 부드럽고, 향도 강하지 않고 순해서 먹기 편하고 좋았었어요.

거두절미하고 동탄 맛집 산삼궁의 삼계탕의 맛을 평하자면, 깔끔 담백하고 맛있었어요. 더불어 총각김치와의 조합은 너무나 훌륭했어요. 

삼계탕 전문점답게 적당 크기의 닭을 오랫동안 삶아서 살이 부드럽고, 뼈와 분리가 잘 되어서 먹기도 편했어요. 또한 녹두가 들어간 찹쌀밥도 삼계탕 안에 들어가 있어서 닭고기살과 같이 먹으니 맛있었어요. 또한, 김치얘기를 빼놓을 수 없을 거 같아요. 두 김치 모두 맛있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총각김치가 더욱 맛있었는데(배추김치도 맛있어요), 알타리 특유의 매콤하면서 새콤함이 총각무의 달콤한 맛과 어우러져서 나오는 아우라가 깔끔 담백한 삼계탕과 너무 궁합이 잘 맞는 느낌이었어요. 국물이 잡내가 없고, 담백해서 삼계탕을 국물까지 모두 건강히 깔끔하게 먹었습니다. 

계산할 때 보니, KCIA(한국소비자산업평가) certificate도 있고,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안심식당이라고 하니 위생도 맛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유재석 씨 사인도 보이네요. 

 

복날이 아님에도 삼계탕이 생각나실 때, 혹은 몸보신이 필요하다고 느껴지실 때, 동탄에 위치한 동탄 맛집 산삼궁에 꼭 가보시기를 추천드리며 오늘 포스팅 마무리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참고로 본 포스팅은 협찬/광고 포스팅이 아닌 지극히 개인적인 내 돈 내산의 포스팅임을 알려드립니다. 

BY 베뤼난놈 베뤼베뤼

반응형
댓글